YUIN

05 VariableNaming 변수 이름 짓는 법 본문

Backend/JAVA

05 VariableNaming 변수 이름 짓는 법

유_인 2023. 3. 20. 05:48

package chap_01;

public class _05_VariableNaming {

`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`

    `// 변수 이름 짓는 법`

    `//1. 저장할 값에 어울리는 이름`

    `//2. 밑줄(_), 문자(abc), 숫자(123) 사용 가능 (공백 사용 불가)`

    `//3. 밑줄 또는 문자로 시작 가능`

    `//4. 한 단어 또는 2개 이상 단어의 연속`

    `//5. 소문자로 시작, 각 단어의 시작 글자는 대문자 (첫 단어는 제외)`

    `//6. 예약어는 사용 불가 (public, static, void, int, double, float, ...)`

    `//입국 신고서 (여행)`

    `String nationality="대한민국"; //국적`

    `String firstName="현성";//이름`

    `String lastName="김";//성`

    `String dateOfBirth="2001-12-31";//생년월일`

    `String residentialAddress="무슨 호텔";//체류지`

    `String purposeOfVisit="관광";//입국목적`

    `String flightNo="KE657";//항공 편명`

    `String _flightNo="KE657";//밑줄 시작`

    `String flight_no_2="KE657";//밑줄과 숫자 포함`

    `//String -flightNo="KE657";`

    `int accompany =2; //동반 가족 수`

    `int lengthOfStay=5; //체류 기간`

    `String item1="시계";`

    `String item2="가방";`

    `//String 3item="전자제품";`

    `//프로그램의 흐름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 등 (크게 이름이 중요하지 않을 때)`

    `int i=0;`

    `String s="";`

    `String str="";`

    `// 절대 변하지 않는 상수는 대문자로`

     `final String CODE="KR";`

    `//CODE=US;`

    `//상수는 다른 값으로 바꿀 수 없음`

`}`

}

'Back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7 TypeCasting 형 변환 part1  (0) 2023.03.20
06 Constants 상수  (0) 2023.03.20
04 Comment 주석  (0) 2023.03.20
03 Variables 변수 part2  (0) 2023.03.20
03 Variables 변수 part1  (0) 2023.03.20